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속보]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 전임상서 긍정적 결과… 장전거래서 14% 급등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0-05-20 21:52

이노비오 일간차트.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이노비오 일간차트.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HTS
미국 제약업체 이노비오는 2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백신 INO-4800의 전임상(동물실험)에서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에 대해 견고한 중화 항체 및 T 세포 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이노비오 과학자들과 와이스타연구소, 텍사스대학, 퍼블릭헬스잉글랜드, 푸단대학과 애드백신 소속 협업자들이 저자로 "COVID-19에 대한 DNA 백신 후보의 면역원성"이라는 연구 보고서에 담겼다.

이노비오는 INO-4800은 코로나19를 일으키는 SARS-CoV-2 바이러스의 주요 표면 항원 스파이크 단백질을 표적으로 한다며 이번에 진행한 동물 실험에서 INO-4800 백신을 접종받은 생쥐와 기니피그들이 T 세포 반응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견고한 바인딩 및 중화 항체를 생성했음이 밝혀졌다고 전했다.
이노비오는 이번 실험을 통해서 INO-4800 백신 접종으로 높은 수준의 스파이크 특이 T 세포 반응이 관측되었는데 이는 INO-4800이 신종 질병의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유망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노비오 사장 겸 CEO인 J. 조셉 김 박사는 "이노비오와 우리의 협업자들은 현재 발생한 팬더믹의 퇴치를 지원하는 INO-4800을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올여름 대규모의 무작위 2/3상 실험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이 긍정적인 전임상 결과와 함께 당사가 앞으로 발표할 동물 실험 데이터 그리고 당사 1상 실험의 면역 반응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비오는 이날 나스닥 장전거래에서 8시49분 현재 14.79% 상승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