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X 공간정보연구원, 10억 규모 산학협력 과제 공모...'사업화'·'사회문제해결' 연구

6월 19일까지 전북지역 대학중심 R&D 과제 공모...타 기관과 공동과제도 가능

김철훈 기자

기사입력 : 2020-05-22 16:19

center
한국국토정보공사(LX) 본사 전경. 사진=LX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이 10억 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자유 과제'를 전북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 기한은 다음달 19일까지며 공모 분야는 '사업화연구'와 '사회문제해결 연구' 등 크게 2가지다.

먼저 사업화 연구는 데이터 자원화와 플랫폼 구축, 플랫폼 관련 기술의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의 개발이나 관련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 방안에 관한 과제가 해당된다.


사회문제해결 연구는 사회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 공간정보 정책기술을 활용하는 과제로 관련 기술을 활용해 전북지역 내 현안을 해결하는 사항 등이 이에 속한다.

이번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이 중심이나 이들 대학과 관련된 타 대학이나 민간연구소, 기업,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과제도 제출이 가능하다.

공간정보연구원은 위원회와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우수 과제를 선정한 후 최대 10억 원 규모 내에서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과제의 연구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로 한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지난 3년간 80억 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과제' 공모사업을 자유과제와 지정과제로 나누어 추진해 왔다.

LX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은 "산학협력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을 활용해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균형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