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KB증권, 미국주식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 서비스 오픈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5-25 11:02

center
KB증권이 미국 정규장 마감 후에도 일정 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미국 정규장 마감 후에도 일정 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기업들의 분기 실적발표는 정규장 개시 직전이나 마감 직후에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시간외 거래를 할 수 없어 실적발표에 따른 가격 변동에 대응이 어렵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에, 지금까지는 정규장 마감 직후 실적이 발표 되면 시세의 급등락을 지켜보면서도 거래할 수 없었던 국내 개인투자자들도 시간외 거래에 참여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매매 편의가 크게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미국 상장 대형 기업들의 실적은 개별 기업 실적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미국 주식 장 마감후 시간외거래는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차익 실현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주식 거래는 매매, 환율에 의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미국주식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이용 시 시간외거래의 가격은 정규장의 고가와 저가의 범위를 벗어날 수 있고, 거래소간 전자거래 (ECN)의 제한적인 지원과 낮은 유동성으로 호가가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이집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