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남기, "위기 극복 위한 적극 재정"…3차 추경·내년 예산에 반영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5-25 15:00

홍남기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홍남기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에 대해서 보고했다고 기재부가 밝혔다.
이 같은 기조는 3차 추경안과 내년 예산안에 반영될 전망이다.

기재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 대통령 주재로 '2020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열고 내년도 예산과 중기 재정운용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홍 부총리를 비롯한 전 국무위원, 당·청와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국가재정전략회의는 재정분야 최고위급 의사결정회의체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가 17번째다.
이 자리에서 홍 부총리는 '위기 극복과 경제 도약을 위한 재정운용방향을 주제로 발제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 위기의 조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 대응을 위한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재정수지·국가채무 등 중장기적 재정건전성에 대한 관리방향을 밝혔다.

기재부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금년도 제3차 추경안 및 내년도 예산안 편성과 2020~2024년 국가재정운용계획 수립 때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