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구로 항동 첫 지식산업센터 SK건설 '구로 SK V1 center' 기업들 주목

분양가 70~80% 이상 대출, 세제 감면, 인허가 비용, 자금대출 지원 등 '종합세트 혜택'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근린생활시설 58실 규모...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도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5-25 17:42

center
SK건설이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인 서울 구로구 항동지구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center’의 조감도. 사진=SK건설
SK건설이 서울 구로구 항동에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center’가 사업 안정성을 추구하는 기업과 사업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구로 SK V1 center’는 연면적 5만 4000여㎡에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총 58실이 들어선다.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은 항동지구 지식산업센터 1호인 ‘구로 SK V1 center’는 규제를 적용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에는 재산세와 취득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인허가 절차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법률 정책지원과 함께 자금대출 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구로 SK V1 center’는 입주 혜택뿐 아니라 입주업체의 동선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상품 설계를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스트리트형 상가로 유동인구의 유입도 뛰어날 것”이라면 “지역난방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열설비, 연료전지 등을 통해 관리비 부담 저감효과까지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상가는 다양한 평면구성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호실 적용)가 설치될 예정이고,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돼 입주업체와 방문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지식산업센터의 필수 요건인 교통 인프라로는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7호선 천왕역 이용이 가능하다. 동시에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과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로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이다.

SK건설은 지난해 근로복지공단과 지식산업센터에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을 맺었는데, ‘구로 SK V1 center’가 첫 적용단지가 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SK건설의 사회적가치(social value) 실현의 하나로 ‘구로 SK V1 center’ 입주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로 SK V1 center’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 괴안동 248-1(양지프라자 1층)에 마련돼 있다. 현재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아르헨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