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소니, PS5 온라인 행사 연기…미 조지 플로이드 사태 원인

"더 중요한 목소리 들어야 해"…향후 공개일 아직 미정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6-02 16:09

center
2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공개 행사 연기 관련 공지. 출처=트위터
소니가 오는 4일 진행하려 했던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 공개 행사를 연기하기로 했다.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일정을 뒤로 미뤘다.


소니는 2일 플레이 스테이션 공식 계정을 통해 "전세계의 PS5 출시를 기다리는 팬분들을 이해하지만, 우리는 지금이 출시를 위한 적합한 상황이 아니라고 느낀다"면서 "더 중요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한 발짝 물러서려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결정은 최근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일어난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에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풀이된다. 당초 소니는 4일 PS5 게임 공개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게임 라인업을 발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미네소타주에서 발생한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이 미국 내 흑인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미 전역에 거센 시위가 일어나면서, 행사와 출시를 연기했다. 소니는 언제 다시 PS5 공개 행사를 개최할지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한편, EA 역시 이날 계획했던 매든 NFL 21 이벤트 진행을 연기했으며, 구글도 안드로이드11 베타 관련 공지를 뒤로 미뤘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카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