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역시 ‘마스크’...검색어 79% 차지하며 1위

‘닌텐도 스위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인기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06-30 10:47

center
올해 상반기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쇼핑 키워드는 마스크로 나타났다. 사진=티몬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역시마스크였다.


티몬은 올해 상반기(1 1~6 26)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품 키워드는 마스크였다고 30 밝혔다. 해당 기간 상위 키워드 20 가운데 10개가 마스크, KF94 관련 상품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는 마스크 키워드는 20위에 하나 올랐으며,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제주도 항공권으로 올해 소비자들의 검색 동향과는 차이를 보였다.

상위 20 키워드의 검색 횟수를 중심으로 소비자 검색 비중을 살펴보면 마스크는 79%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한제주도 항공권 여행·레저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22%) 비교하면 3 이상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실제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20개를 중심으로 월별 비중을 살펴보면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했던 2월에는 마스크 검색 비중은 96%까지 높아졌다. 5월부터는 마스크 공급이 안정되며 검색 비중은 50% 내외로 감소하는 추세다.

마스크와 함께 높은 관심을 받았던 키워드는닌텐도 스위치. 실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3 10위권 진입 이후, 4월에는 검색 키워드 1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 받았다. 생수와 라면, 즉석밥 생필품 관련 키워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최근에는 제주도 항공권, 원피스 등의 검색어가 상위에 진입하며 시즌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티몬은 7 달간썸머 브레이크 프로모션 진행해 전국 주요 관광지의 호텔과 레저상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면서티몬을 통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핵심 상품을 검색하고 특가에 구매할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