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곡성군, 전남 행복농촌 만들기 3개 분야 휩쓸어

소득·체험분야 최우수상, 경관·환경분야 최우수상,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장려상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6-30 12:59

center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제7회 전라남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4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 전남 곡성군=제공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제7회 전라남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4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농촌활성화지원센터 주관하고 있다. 주민 주도로 추진하는 농촌지역개발사업의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시군 및 마을 간 선의의 경쟁과 학습을 통해 농촌공동체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다.


곡성군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소득·체험(겸면 목화마을)분야와 경관·환경(고달면 안개마을)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곡성군 삼기면)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하면 오는 8월 27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리는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소득·체험분야와 경관·환경분야에서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이 중앙 콘테스트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이스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