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주택금융공사, 은퇴자⸱고령층 노후준비 지원...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 열어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7-02 16:04

center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열고 은퇴자와 고령층의 노후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가 은퇴자와 고령층의 노후준비를 지원한다.


HF공사는 은퇴자와 고령층의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2일부터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안의 일환으로 집합교육에 따른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또 강의는 류기윤 HF공사 전문위원의 ‘장수사회, 4가지 수명을 늘려라’, 장보원 세무사의 ‘모든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양도‧상속‧증여세 특강’ 등 은퇴준비와 세금관리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있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HF공사 홈페이지 또는 HF공사 유튜브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정환 HF공사 사장은 “이번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가 은퇴를 앞두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F공사는 앞으로도 노후자산 관리, 금융사기 예방 등 다양한 고령자 특화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F공사는 2015년부터 진행한 은퇴금융아카데미를 통해 1만2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고령층 금융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 교육 부문 서비스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루마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