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테슬라, 예상 뛰어넘는 호 실적...주가 1200달러 돌파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7-02 22:33

center
테슬라는 뉴욕증시가 개장되기 전 거래에서 전일대비 8.96% 상승한 1,220.00 으로 거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테슬라 주식이 2일 개장 전 거래에서 폭등했다.

테슬라는 뉴욕증시가 개장되기 전 거래에서 전일대비 8.96% 상승한 1,220.00 으로 거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세를 보인 배경에는 테슬라 측에서 2 분기에 약 9만650 대의 차량을 공급했다고 발표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전기차 제조사의 판매가 대부분의 부진한 가운데 경기 침체를 잘 견뎌낸 부분에서 월가가 높이 평가한 것이다.

CNBC는 팩트셋 조사를 인용해 지난 3개월 동안 테슬라가 약 7만2000대의 차량을 인도 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경쟁사보다 훨씬 뛰어난 수준이다.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 특히 미국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정이나 여행 및 비즈니스, 대량 정리 해고 및 기타 지역에 대한 이동 제한이 발생한 후 테슬라의 납품은 전년 동기 대비 4.8 % 감소했다.

제너럴 모터스,토요타 자동차, 피아트 크라이슬러등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공장이 폐쇄 되면서 2 분기 매출이 약 30 %이상 급감했다.

테슬라 CEO인 엘론 머스크는 수만 명의 직원들에게 '어려운시기에 놀라운 실적을 나타냈다"고 자축의 메일을 보냈다.

그는 테슬라 직원들에게 “Congratulations Tesla Team!”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발송했다.

이 이메일에는 "특히 어려운시기에 얼마나 잘 대응했는지 놀랍다"며서 "당신과 함께 일하게되어 매우 자랑 스럽습니다!"고 썼다.

특히, "테슬라 직원들에게 테슬라는 분기 별 납품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달성 할 것으로 예상힌다"고 강조했다.

테슬라는 2020년 1사분기에 생산된 수량보다 더 많은 차량을 생산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2019년 2분기에 모델 3을 포함한 8만7048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모델 3을 포함하여 9만5200 대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비록 2분기에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주 프리몬트에 있는 주요 자동차 공장을 수주일 동안 폐쇄해야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7월 말까지 완료해야 할 성과 검토가 끝날 때까지 급여를 삭감하고 직원들에게 인상, 승진 및 보너스를 주는 것을 지연시켰다.

머스크는 프리몬트 공장에 대한 코로나19 제한에 대해 지역 보건 당국과 충돌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9 월까지 회사의 배터리 데이와 주주 총회를 연기하면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직면한 군중의 안전을 인용하면서도 미국에서 코로나19의 심각성과 유병률을 경시했다.

미국에서 테슬라는 두 가지 새로운 연방 안전 규제에 직면했다.

하나는 차량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고, 다른 하나는 화재 위험이있는 구형 S모델 차량의 냉각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수요를 위해 북미와 중국의 2 분기 동안 차량 가격을 인하했다.

그러나 상하이 자동차 공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셧다운 후 빠르게 온라인으로 돌아왔다.

중국 승용차 협회(China Passenger Car Associat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5 월 중국에서 1만1095 개의 상하이 모델 3을 판매 하는 회사와 함께 중국 판매가 회복되기 시작했다 .

수요일 보고서 발표에 앞서 테슬라의 평가는 토요타의 평가보다 높은 상황이다.

2019 년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36만7500대의 차량이 인도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