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이용환 SK인포섹 대표 “언택트 시대, 협력 통해 보안산업 성장 기회로”

8일 정부 주최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서 산업계 대표로 기조연설 발표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7-08 14:47

center
SK인포섹 이용환 대표가 8일 양재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2020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SK인포섹

SK인포섹(대표 이용환 대표)은 8일 양재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2020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이용환 대표가 기조연설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용환 대표는 산업계 대표로 기조연설을 맡아 ‘언택트 시대의 정보보안산업, 기회의 모색’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용환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최근 언택트를 비롯한 정보통신기술(IT) 환경 변화와 사이버 공격 증가로 인해 사이버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를 정보보안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정부·군·학계·산업계 모두가 함께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결과지향적인 협력’에 나서자"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간 IT산업의 발전을 토양삼아 언택트와 관련한 국내 기술과 서비스 업계는 글로벌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그렇다고 언택트 시대가 온다 해서 정보보안산업의 성장까지 보장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재 클라우드·융합보안·5G 등 새로운 보안 영역에서는 기존 보안업계가 아닌 글로벌 IT기업과 경쟁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클라우드와 같은 선도 기술 분야의 인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와 학계, 그리고 산업계가 함께 융합형 보안 인재를 적극 양성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