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로나19 확진 다시 폭발?.. 씨젠 EDGC 주가 뜀박질, 신일제약 신풍제약 부광약품 등 사자 몰려

피씨엘 우유제약 한국비엔씨 일동제약 부광약품 셀트리온 신일제약 이연제약 오스테오닉 로고소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경인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한뉴팜 앱클론 대웅제약 옵티팜등 투자자들 몰려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7-12 09:18



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제2 대유행이 현실화 되면서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관련 진행 중인 임상시험은 모두 12건이다. 치료제 10건, 백신 2건 등이다.

승인받은 기업 및 연구기관은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고대 구로병원 ▲부광약품 ▲경상대병원 ▲동아대병원 ▲엔지켐생명과학 ▲신풍제약 ▲종근당 ▲크리스탈지노믹스 ▲대웅제약 ▲국제백신연구소 ▲제넥신 등이다.

임상시험 5건은 종료했다. ‘렘데시비르’ 3건과 ‘옥시크로린정·칼레트라정’ ‘할록신정’ 각 1건 등이다.
현재 임상시험 계획을 심사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은 5개다. 신청을 위해 사전 상담이 진행 중인 의약품은 33개가 있다.

심사 중인 5개 제품은 모두 국내 개발 치료제다. 신약 항체 치료제 1개, 약물 재창출 치료제 4개 등이다. 글로벌기업중엔 모더나등이 가장 앞서 있다.

한편 AP통신에 따르면 11일 (현지시간) 미국의 원주민 나바호족 누적 확진자가 거의 8100명에 이르고 있다.

코로나19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서 실제 감염자나 사망자 수는 이 보다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인도는 누적 확진자가 80만 명을 돌파했다. 누적 확진자는 82만 916명에 이르고 있다.

인도는 사흘째 일일 신규 확진자 역대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브라질과 칠레 등 중남미 지역도 하루 수만명씩 발생하고 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코로나19 제2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바이오업종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진단키트주인 씨젠 EDGC주가는 다시 뜀박질을 하고 있다. 피씨엘 우유제약 한국비엔씨 일동제약 부광약품 셀트리온 신일제약 이연제약 오스테오닉 로고소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경인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한뉴팜 앱클론 대웅제약 옵티팜등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