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판 뉴딜정책관련주 주목?... 데이타솔루션, 동국S&C, 삼강엠앤티, 한화솔루션, OCI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7-13 07:46



이미지 확대보기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전략회의)를 7월 안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13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판 뉴딜의 강력한 추진력 확보를 위한 전략회의가 새로 발족해서 가동 된다"며 "문 대통령은 앞으로 전략회의를 월 1~2회 직접 주재하며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주요 사항에 대한 결정을 신속하고 추진력있게 내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략회의의 뒷받침을 위해 당정 간 협업 형태의 기구인 '한국판 뉴딜 당정협의 추진 본부'도 신설된다"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조정식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공동 추진본부장을 맡는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 주재의 전략회의를 뒷받침하기 위해 별도 기구로 추진 본부를 설치하며 추진 본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실무지원단을 구성해 지원하는 형태의 체계를 갖췄다는 게 강 대변인의 설명이다.
한편 주식시장에서도 뉴딜정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는 데이타솔루션, 동국S&C, 삼강엠앤티, 한화솔루션, OCI, 씨에스베어링, 링네트, 현대에너지솔루션, 로보티즈, 한솔홈테크, 피엔씨테크, 누리텔레콤, 유니슨등이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