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초만에 건조' 조광페인트 초속건 방수·차열 페인트 개발 "이상고온기후 맞춤형 제품“

누수 차단, 19도 온도 저하 에너지절감 친환경 페인트...옥상방수 빠른 시공 기대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07-31 16:44

center
건물 옥상에 방수차열 기능성 페인트 '에버쿨 프로데크'를 도장시공한 모습. 사진=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가 초고속 건조시간을 자랑하는 국내 최초 방수와 차열 다중 기능을 겸비한 기능성 페인트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31일 조광페인트에 따르면, 새로 출시한 차열·방수 페인트 '에버쿨 프로데크'는 20초 내에 건조되는 초속건 기능성 제품으로, 장마철 환경에서 빠른 시공과 건조가 필요한 건물 옥상 방수도장 공사 현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에버쿨 프로데크는 기존 '폴리우레아' 방수재에 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 원료를 첨가해 차열 효과를 극대화하고, 많은 면적을 단시간 도장 시공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에버쿨 프로데크의 도장 시공 전후를 비교한 자체 실험 결과, 도장한 곳의 온도가 그렇지 않은 곳 보다 약 19도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기존 차열 페인트 제품은 24시간 이상 건조시간이 필요해 비가 잦은 시기에 공사를 할 수 없고, 방수 도장과 차열 페인트 도장을 따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날씨에 따라 공사 기간이 무한정 지연되는 한계를 갖고 있다"면서 "에버쿨 프로데크는 경화 속도가 빨라 시공 효율이 우수할 뿐 아니라, 다른 방수재보다 내구성이 5년 이상 뛰어고 용제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광페인트는 옥상 방수 기능성을 갖춘 차열페인트 '에버쿨 프로데크', 도로 아스팔트의 온도 상승을 막는 '에버쿨 페이브먼트', 초보자도 손쉬게 시공 가능한 옥상용 수성제품 '에버쿨 루프 WB' 등 제품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카자흐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