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BP, 스마트스토어 중소상공인 원활한 업무 돕는다

입점 소상공인 대상 무한정 '워크플레이스 프리' 서비스 출시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8-01 08:51

center
NBP 워크플레이스 프리 이미지. 출처=NBP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상공인(SME,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의 온라인 업무를 도와주는 ‘워크플레이스 프리(WORKPLACE Fre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NBP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는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비용,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등 회사 경영과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NBP는 이 기능들 중 중소 규모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SME에게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들만 모아 기간 한정 없이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복잡한 세무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외부 세무 대행 서비스에 가격 부담을 느끼는 SME들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부가가치세 세무신고를 쉽게 등록할 수 있는 파일 생성 기능도 탑재돼 큰 장점이 있다고 NBP 측은 덧붙였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운영의 기본적인 틀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된다.

근태와 인사 정보 관리 기능을 통해 아르바이트 같이 근무기간이 짧지만 관리가 필요한 직원들도 쉽게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고, 회사와 관련된 주요 업무를 문서화해 사내에 공유, 보관(아카이빙)하는 워크플로우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NBP는 "향후 쇼핑 거래내역을 연동한 전표 자동 생성과 세무 신고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미양 NBP 워크플레이스 총괄은 “이미 많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서 업무 효율화를 위해 워크플레이스를 도입해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면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워크플레이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온라인몰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을 서비스에 녹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미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