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올 20배 폭등 더 가긴 힘들다" vs "조정 완료 다시 상승"...신풍제약 주가 끝은? 씨젠 수젠텍은?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8-01 00:10

이미지 확대보기
“오를만큼 올랐다. 기술적 반등도 끝나 더 하락할 것이다”(개인투자자 김모씨.45)

“숨고르기도 끝났다. 다음주부터 상승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개인투자자 최모씨.59)
올해 최대의 관심주인 신풍제약 주가를 두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향후 주가에 관심이 높다.

신풍제약은 31일 19% 하락 6만 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풍제약 우선주는 16% 떨어져 16만원을 기록했다.

이날 신풍제약은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입증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지만 장막판 하락했다.

고려대 의대 배준용 교수 공동 연구팀은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서 항바이러스 뚜렷한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신풍제약은 올해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20배 넘게 폭등했다.

투자자들의 90%는 개인투자 동학개미였다.

증권 전문가들은 “주가변동성이 커지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음에도 상당수는 추격매수를 했다”고 말했다.

신풍제약이 폭등하면서 이름이 비슷한 신풍제지에도 묻지마 투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심지어 지난 23일 신풍제지 주가는 15%나 올랐다.
진단키트주인 씨젠 수젠텍등은 이날 2분기 깜짝실적이 기대되면서 주가가 크게 올랐다.

시장에서 주목받는 바이오제약 관련주는 파일약품 국제제약 경동제약 셀트리온 부광약품 녹십자 유한양행 신일제약 셀트리온제약 우유제약 EDGC 휴마시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영진약품 일양약품 일동제약 셀트리온제약 바이오니아 피시엘 바디텔메드 랩지노믹스 등이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