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겜生겜Up] '에픽세븐' '푸곤·칼로' '별이 되어라!' '벨란고트 요새 ' '테라 히어로' '서머너즈 워'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8-03 18:11

게임산업이 K콘텐츠산업 수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게임산업은 69억8183만달러(약 8조3300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는데, 이는 국내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103억9000만달러 중 67%를 차지했을 정도다.


게임산업의 생존과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히트작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겜生겜Up] 코너를 통해 게임업계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center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3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따르면, 신규 영웅 바캉스 유피네는 여름 시즌 한정 영웅으로, 아군 전체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서포터로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영웅의 색다른 스킬은 현재 진행 중인 특별 서브 스토리 '프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nter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펫 '푸곤', '칼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펫 푸곤과 칼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선보인 푸곤과 칼로는 모가 계열의 펫으로 귀여운 외모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넷마블은 신규 펫 출시 기념 무료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10일까지 자동사냥, 정예사냥, 알운반, 도적의 아지트를 진행해 확보한 티켓으로 푸곤과 칼로 중 1종을 선택, 획득할 수 있는 '펫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center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여름맞이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또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서버 통합 전장 '벨란고트 요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10시에 진행되는 서버 통합 전장이다. 하나의 전장지에 여러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경쟁하는 사냥터다. 각 서버 전투력 순위 상위 8개 길드가 한 팀으로 참가한다. 1등 서버는 월드 버프를 획득한다. 기여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하루 일정 시간 동안 입장해 자유롭게 장비 파밍이 가능한 던전인 '축복의 땅'도 새로 추가됐다.

이번 업테이트와 더불어 넷마블은 게임 내 신규 배틀로얄 시즌3를 시작했으며, '라드스비드' 서버가 새로 오픈됐다.

center
메이플스토리M, 카이저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이저'를 추가했다.

카이저는 새로 업데이트된 대륙 그란디스의 노바 종족을 수호하는 최고 전사 캐릭터다. 전투를 거듭할수록 쌓이는 '모프 게이지'를 최대치로 채우면 일정 시간 동안 궁극의 전사로 변신해 강화된 스킬로 적들을 제압한다.

신규 대륙 '그란디스'를 추가해 세계관 확장과 최고 레벨을 230까지 오픈했다. 그란디스는 판테온, 헬리시움 지역이 있으며 다양한 맵과 몬스터가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넥슨은 13일까지 게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 '카이저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center
게임빌 '별이 되어라!' 이미지.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체인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은 더욱 이용자 친화적으로 변화했다고 게임빌은 강조했다. '도전자 던전'과 '영웅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성장 효율을 높였고 '영웅 컬렉션' 시스템 도입과 장비 개편, 모든 영웅의 '퍼스트 임팩트' 등장 등 굵직한 업데이트로 이용자 호응을 얻었다.

도전자 던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장비, 경험치 등 각종 아이템을 더 간편하게 획득할 수 있게 됐고 컬렉션 시스템으로 형상 변환 시스템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center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스튜디오 레드사하라는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을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알레만시아 마을과 새로운 모험 지역이 열린다. 신규 지역을 기반으로 메인 퀘스트, 스토리가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하이엘프 마공사 '테루나 녹턴'과 엘린 검투사 '세티 엘린'도 추가됐다.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이들도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에피소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center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서머너즈 워’ 플레이의 핵심인 전략 전투의 재미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총 3개의 신규 던전과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Artifact)’를 추가해 게임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차원홀에 한 달에 한 번 등장하는 '차원 월간던전(차원포식자)'은 게임 내 가장 높은 난이도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전략적 전투 콘텐츠다. 몬스터 이해도를 바탕으로 덱을 구성해 한 턴 한 턴 고민하는 턴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난이도 높지만 즐길 수 있는 유저 폭은 대폭 넓혔다. 몬스터가 가진 기본 스탯을 10배로 증가시키며 몬스터 고유 스킬에 집중해 플레이할 수 있게 했다.

‘카이로스 던전’에 추가되는 또 다른 신규 던전인 ‘강철의 던전’과 ‘심판의 던전’에서는 새로운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가 등장한다. 기존의 룬이 몬스터 능력치를 높여줬다면, 아티팩트는 몬스터의 스킬이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더욱 정밀하게 특화 가능하다. 이 외 거인의 던전, 용의 던전, 죽음의 던전의 최고 층수가 12층으로 확장된다. 추가 층 아이템 획득과 기존 차원홀 차원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 기회도 확대됐다.

컴투스는 이번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의 신규 콘텐츠를 많은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