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소니 주가는 일본지수의 전반적인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2001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내년에도 추가 상승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일본 크레디리요네(CLSA)증권 수석 애널리스트인 아미트 가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소니는 게임 부문에서 많은 완충장치를 갖고 있다"며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5의 판매 첫해 1500만~2000만대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가그는 소니에 대해 12개월간의 가격 목표치를 1만400엔으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5일 개장 가격인 8,704엔보다 거의 19.5% 오른 것이다.
소니가 4일 진행한 실적발표에서, 게임 분야는 2분기(일본 회계연도 기준 1분기, 2020년 4~6월) 6061억엔(약 6조8000억 원)의 매출과 1240억 엔(약 1조400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동기대비 32.6%, 68% 증가한 기록이며, PS4 출시 이후 1분기 최고기록이다.
향후 실적 추이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소니가 발표한 2분기 PS4 게임 판매량은 9100만장으로, 전년동기대비 83% 증가했다. 2020년 예상 연간매출 역시 연말 출시를 앞둔 PS5 기대치를 포함해 2조5000억 엔까지 올랐다.
분석가들은 다가오는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가 이번 회계연도에서 소니의 주요 수익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소니의 1분기 회계연도에서는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부문이 전체 영업이익의 약 54%를 차지했다.
소니는 2021년 3월 말로 끝나는 회계연도의 게임 부문 영업이익이 2400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0.6%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 사업의 수익은 2조5000억 엔으로 전년대비 26%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