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게임빌, 2분기 영업익 108억 원…전년比 73.6%↑

2분기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405억
자체 게임 흑자전환 성공·계열사 실적 호조가 견인
하반기, 주요 게임 글로벌 징출 가속화…매출 확대 기대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8-11 15:58

게임빌 CI.이미지 확대보기
게임빌 CI.
게임빌은 올해 2분기 매출액 405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을 기록하면서 호실적을 거뒀다.

11일 게임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게임빌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 73.6%씩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2분기보다 101.5% 증가한 1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 전사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이어, 이번 분기에는 관계기업 투자이익을 제외한 자체 게임사업 실적도 흑자 전환에 성공해 성과를 거뒀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별이되어라!', 'MLB 퍼펙트이닝 2020' 등 주요작들의 매출 성장세와 사업지주회사로서 계열회사들의 실적 호조에 따른 투자 이익이 더해져 실적 향상에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게임빌은 이달부터 차별화된 신작들을 글로벌 시장에 속속 선보인다. 자체 개발한 대표작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이달 중 일본 시장을 비롯해 북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게임빌의 대표 IP인 '게임빌프로야구'는 그동안 12개의 시리즈를 통해 글로벌 누적 6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게임빌은 "해외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해외에서 인기가 높았던 만큼, 글로벌 출시를 계기로 게임빌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캐주얼 판타지 야구 장르가 강세인 일본 시장에선 마케팅도 강화한다. 출시 예정 야구게임에 유명 IP인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는 등 현지화 콘텐츠와 사전 마케팅 강화를 통해 흥행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11월에는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를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한다. 이 게임은 인기 웹툰 '아르카나 판타지' IP에 기반한 짜임새있는 스토리 라인과 창의적인 덱 조합을 통한 전략의 재미가 특징이다.

또 게임빌은 글로벌 유명 레이싱 게임 IP를 모바일에 최적화시킨 '프로젝트 카스 고'도 11월에 출시한다. 사실적인 레이싱의 재미를 원버튼 방식으로 현실감있게 구현한다. 실제 유명 레이싱 트랙을 정교하게 묘사한 그래픽과 50여종의 다양한 레이싱카를 세밀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 실사형 레이싱 모바일게임 장르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빌은 "올해 하반기 검증된 IP 기반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시켜 사업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