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시니어케어 대표기관 온맘터치, 2022년까지 가맹점 1000개 모집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0-09-15 11:43

온맘터치협동조합이 소규모 노인장기요양재가기관과 상생하는 시스템을 통해 2022년까지 가맹점 1000개를 개설할 계획이다. (사진=온맘터치협동조합)이미지 확대보기
온맘터치협동조합이 소규모 노인장기요양재가기관과 상생하는 시스템을 통해 2022년까지 가맹점 1000개를 개설할 계획이다. (사진=온맘터치협동조합)
국내 시니어케어 대표기관인 온맘터치협동조합(이사장 진락천, 이하 온맘터치)는 소규모 노인장기요양재가기관과 상생하는 시스템을 통해 2022년까지 가맹점 1000개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온맘터치는 올해 경기 화성점을 시작으로 오산점, 수원점, 안양점, 평택점, 경기 광주1호점, 충남 당진점, 대구 북구1호점, 대구 동구1호점 등을 포함해 200개를 개설하고 2022년까지 1000개 가맹점 개설을 추진한다.
지난 2019년 2월 온맘터치는 경기도가 노인장기요양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소규모·영세사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해 전문성을 인정한 바 있다. 또한 SK그룹이 추진하는 사회성과 인센티브를 통한 사회적기업의 육성 프로젝트인 'SK 콜라보레이션사업'의 시범 사업자로 선정돼 가맹점과 상생하는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확보했다.

또한 온맘터치는 동부케어를 포함한 다양한 시니어 관련 서비스 및 전문기술을 보유한 기관들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체계적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동부케어는 지난 2008년부터 약 10만 여명에게 노인돌봄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인장기요양 분야의 최대 기관이다. 동부케어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표준화된 매뉴얼은 온맘터치를 통해 동일하게 제공된다.

온맘터치는 노인돌봄 분야에서 국내 처음으로 운영되는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이다. 온맘터치가 가맹본부의 역할을 하게 되고 가맹점주는 조합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온맘터치는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를 통해 사회서비스원 등 정책변화에 대응하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인인구 진입에 따른 서비스 고도화와 다양화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인공지능기술의 도입 및 대기업 자본의 진출에 가맹점과 함께 대응해 간다는 방침이다.

온맘터치는 가맹점으로 참여하는 방문요양과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야간보호센터, 복지용구, 요양보호사교육원 등 노인장기요양 기관에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고객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진락천 온맘터치 이사장은 "지금까지는 재가기관들이 각자 살아남기 위해 애써왔지만 이제는 상생과 협력의 모델인 협동조합 프랜차이즈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온맘터치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중소규모의 노인장기요양 기관들과 '함께'하는 전략을 통해 공존공생하는 길을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