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볼로콥터, 최초의 전기 항공 택시 예약 개시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9-19 09:56

볼로콥터가 공중 전기 항공택시 예약을 시작했다. 사진=볼로콥터이미지 확대보기
볼로콥터가 공중 전기 항공택시 예약을 시작했다. 사진=볼로콥터
항공택시 시대가 눈앞에 성큼 다가왔다. 볼로콥터가 공중 전기 항공택시 예약을 시작했다고 전문매체 인가젯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볼로콥터는 ‘볼로퍼스트(VoloFirst)’ 항공편이 향후 2~3년 안에 이륙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티켓 가격은 300유로(41만 5000원)며 10%의 보증금으로 예약할 수 있다. 예약 내역에는 상용 항공택시 출시 후 첫 12개월 이내에 15분간의 볼로콥터 비행, 비행 영상 및 개인 맞춤형 증명서가 포함된다. 출발 날짜를 기다리는 동안 회사의 진행 상황과 상업적 출시 계획에 대한 최신 정보도 얻을 수 있다. 11일 오후 현재 예매권 1000장 중 851장이 남아 있다.
'볼로시티' 전기항공 택시는 최근 독일 슈투트가르트, 핀란드 헬싱키,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상공에서 성공적인 시범 비행을 마쳤다. 회사 관계자들은 이 항공편을 토대로 항공권 판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회사의 항공 택시 최종 인증은 아직 미정이다.

한편, 볼로콥터의 목표 중 하나는 출시 전 시장을 견인하는 것이다. 볼로시티 모델은 현재 독일 베를린의 그린텍 페스티벌에 전시돼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