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제넥신,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2상 임상시험 개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9-23 13:28

center
제넥신이 빠르면 다음 달 중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의 2상 임상시험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넥신
제넥신이 빠르면 다음 달 중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GX-19'의 2상 임상시험에 돌입할 전망이다.


2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매체 메라푸티(MerahPutih)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넥신은 인도네시아 제약사인 칼베(Kalbe Farma)와 힘을 모아 GX-19 글로벌 임상연구를 추진 중이다.

GX-19는 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IVI), 제넨바이오, 카이스트, 포스텍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DNA 백신이다.

제넥신은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은 후 글로벌 임상연구를 위해 인도네시아를 선택했다. 당시 제넥신은 인도네시아 제약사 칼베와 GX-19 개발을 위해 협력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도네시아 임상시험은 제넥신과 칼베가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 'KG BIO'가 주도한다. KG BIO는 현재 임상시험 승인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으며 빠르면 다음 달, 늦어도 11월 안에는 2상 임상시험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넥신 관계자는 "칼베와의 협력으로 GX-19의 다국가 공동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임상시험에 속도를 붙여 내년 중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사우디아라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