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뉴욕증시] “평범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개인투자자들의 '덤 머니' 투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9-27 13:54

center
주식거래 플랫폼 '로빈후드'. 사진=로이터
“평범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버킹검 웰스 파트너스이 최고 연구 책임자이자 '더 인크레더블'의 공동 저자 인 래리 스웨드로는 일반 투자자들이 로빈후드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주식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월스트리트의 큰 거짓말 중 하나라고 26일(현지시각) CNBC의 "ETF Edge"에서 말했다.

그는 최근 2 판으로 출간된 저서에서 올해의 변동성으로 일반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으로 몰려 들면서 위험한 방식의 투자를 낭만적으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스웨드로는 "평균보다 더 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실 그것은 월스트리트의 큰 거짓말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인덱스 펀드에 수동적으로 투자하면 시장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대다수의 적극적인 투자자보다 평균 수익률을 능가하거나 더 높게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기적으로 분석해 보면 맞는 이야기로 들린다.

S&P Dow Jones Indices에 따르면 대부분의 액티브 매니저는 중장기적으로 S&P 500보다 실적이 저조하며, 대형주 펀드의 92%는 지난 15 년 동안 패시브 지수보다 실적이 저조했다.

스웨드로는 개인 투자자들이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로빈후드나 데이 트레이딩 없이도 시장에 깊이 관여 할 수 있는데, 매우 단순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미국을위한 뱅가드 토탈 마켓 펀드나 뱅가드 토탈 인터내셔날 펀드를 소유하면 되고, 재무부 채권을 소유하거나 더 나은 방법은 예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 이게 전부라고 말했다.

로빈후드 거래자들은 주식을 사기로 결정할 때마다 몇 가지 핵심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도움이 된다.

"저에게 그 주식을 팔고있는 거래의 반대편에 누가 있습니까?"

"대형 기관에서 거래의 90 %를 수행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나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팔 때 왜 내가 매수해야합니까?" 라고 그는 말했다.

또한, 이런 대형 기관보다 우위가 없다면 패배자들의 게임을 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가 라스베가스 카지노에가는 것과 같은 순전히 오락이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리서치 디렉터인 데이비드 나딕은 "ETF Edge"인터뷰에서 "현실은 우리 모두가 러셀 3000을 구입 한 다음 1 년 동안 잊어 버리면 엔터테인먼트의 전체를 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딕은 "수동적 인 포트폴리오보다 더 잘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데이타트랙 리서치의 공동 창립자 인 닉 콜라스는 동일한 인터뷰에서 일반 투자자들이 신흥 자본 시장과 관련하여 대기업을 위한 길을 닦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아마도 월스트리트는 로빈후드 거래자들을 과소 평가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이집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