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언택트 추석 연휴, 이통 3사 5GX AR·VR과 함께

SKT '점프 VR', KT '슈퍼 VR', LGU+ 'U+ AR·VR'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0-10-02 06:00

center
SK텔레콤 추석 이벤트사진=SK텔레콤
이동통신 3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 추석을 맞아 다양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마련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 동안 고객들이 집에서도 세계 곳곳의 여행지와 콘서트장, 야구장 등을 방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했다.

SK텔레콤은 5GX와 AR·VR을 접목한 콘텐츠를 내세웠다. 점프 VR 애플리케이션(앱)은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을 위해 국내에서도 평소 가보기 힘든 명소를 선정해 VR 영상으로 보여주는 '신선배송' 시리즈를 공개했다. 신선배송 시리즈에서는 독도·삼척 포카리폭포·초록물결 순천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영국 런던 등 해외 유명 도시도 방문할 수 있다.

아울러 점프 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보름달 아래에서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화면에서 본인 얼굴을 보름달이나 정면을 보고 절을 하고 있는 사람 이미지에 합성할 수 있다. 이렇게 합성한 이미지를 가족이나 친지에게 보낼 수 있다.

또 보이는 컬러링인 'V컬러링'는 별도 추석 테마 동영상을 활용해 나만의 컬러링을 만들 수 있다.
center
KT가 슈퍼 VR로 200여 편의 여행과 100여 편의 레저·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KT
KT는 슈퍼 VR로 200여 편의 여행과 100여 편의 레저·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탈리아와 몰디브 등 세계 여행지 14곳을 VR을 통해 실감나게 둘러보고, 경복궁과 불국사와 같은 문화재는 가이드 설명을 들으며 8K VR로 방문하는 서비스도 제공됐다.

다양한 레저·스포츠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KT 위즈의 프로야구 경기 주요 장면을 매트릭스 뷰와 멀티뷰로 제공해 실제 직관의 아쉬움을 풀어준다. 또한, 초고화질 멀티뷰 앵글로 유명 요가 강사의 수업이나 필리핀 현지 필드를 배경으로 프로 골퍼의 실전 필수 레슨도 받을 수 있다.
center
LG유플러스가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투숙객에게 AR·VR 체험존인 'U+ AR·VR’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투숙객에게 AR·VR 체험존인 'U+ AR·VR'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체험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다채로운 여행지와 관광지를 실감나게 볼 수 있도록 한 VR 콘텐츠다. 이동이 수월하지 않은 언택트 분위기 속에서 가상현실을 통해 국내외 주요 여행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 게임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일체형 무선 HMD(Head Mounted Display) 단말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댄싱 애로우, 마이 리틀세프 유니버스, 리치스 플랭크 등 고사양의 6DoF 클라우드 VR 게임 15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돌 콘텐츠, 3D영화, 공연 등 1300개에 이르는 다양한 VR 볼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루마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