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시노펙스, 호흡 편하고 안전하고 지속사용 가능한 고성능 원단 마스크 출시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10-16 10:42

center
국내 최고의 기술혁신기업으로 손꼽히는 시노펙스(025320)가 호흡이 편하고, 안전하고, 지속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원단(SYNO.TEX)으로 만든 마스크 제품을 출시했다.


시노페스가 마스크 제품에 사용한 고성능 원단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소재(e-PTFE)로 만들었다.

시노펙스의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자회사인 에스엘바이오필터텍이 순수 국산 마스크 생산 장비와 시노펙스 자체 개발 국산필터(e-PTFE)를 적용하여 개발했다. 현재 시노펙스는 국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기업들 중에서도 소재분야에서 고성능의 멤브레인 및 필터 국산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인공혈관에 사용되는 안전한 소재인 e-PTFE에 스폰본드(부직포)를 접합한 3중 필터에 안감과 겉감을 더한 5중 필터링 구조 △신축성 스폰본드를 활용한 귀걸이로 귀 통증 방지 △자체 개발 코편(노즈 와이어) △최신 유행 패션마스크 디자인(2D)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e-PTFE와 스폰본드의 접합은 접착제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노펙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독성의 안전한 접합방식으로 제조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크에 적용된 시노텍스(SYNO.TEX)원단은 분진포집 효율이 99% 이상으로 월등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나노급 연신 기술을 적용해 안면부 흡기저항을 낮춰 안전하면서도 숨쉬기 편한 마스크를 만드는데 최적의 원단으로 평가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우크라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