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건희별세] 문 대통령 "이건희 회장, 경제 성장의 견인차…깊이 애도"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10-25 21:13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25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애도의 뜻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 재계의 상징이신 고 이건희 회장의 별세를 깊이 애도하며,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이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호승 경제수석을 보내 유족에게 위로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 총수가 별세할 때마다 조문 대신 자신 명의의 조화를 보낸 것으로 알려진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고 이건희 회장에 대해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킨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면서 "그분이 보여준 리더십은 코로나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위기 극복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우리 기업에 큰 귀감과 용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