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아부다비 기술 혁신 연구소–버진 하이퍼루프, 미래형 운송수단 혁신과 현지화 위한 R&D 파트너십 체결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1-22 15:11

center
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ATRC) 산하 응용 연구 부문전담 기관인 기술 혁신 연구소(TII)가 차세대 운송수단 하이퍼루프 개발 분야의 선도주자인 버진 하이퍼루프(Virgin Hyperloop)와 미래형 운송수단의 혁신 및 현지화를 위해 연구개발(R&D)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기술혁신연구소와 버진 하이퍼루프는 TII 부지 내에서 펄스전력, 자기 부상 기술, 재료 과학 등 차세대 운송수단을개발하는데 필요한 핵심 기술을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기술혁신연구소는 양자 연구, 자율 로봇, 암호 기술, 첨단 소재, 디지털보안, 보안 시스템, 지향성 에너지(directed energy) 등 7개 분야에 걸친 전담 연구센터를보유하고 있다. 이 중 지향성 에너지 연구센터(Directed Energy Research Centre), 자율 로봇 연구센터(Autonomous Robotics Research Centre) 그리고 첨단 소재 연구센터(Advanced Materials Research Centre)가 본 연구개발에 참여한다.

한편 버진 하이퍼루프는 지난 11월 최초로 승객을 태운 시험 운행에 성공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대중 교통수단인 하이퍼루프의발전에 큰 진전을 이뤄냈다. 지속가능성이 가장 뛰어난 대중교통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퍼루프는 승객과화물을 1,000km/h의 속력으로 운반하는 미래형 교통수단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