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K-팝 페스타' 축제 새 이름 지어주세요"

2월 10일까지 새만금청 페이스북서 아이디어 모집

박선하 기자

기사입력 : 2021-01-26 15:12

center
새만금 신규 축제 새이름 공모전 포스터. 사진=새만금개발청
‘노마드(NOMAD) 축제’와 함께 새만금 관광을 활성화할 새 축제인 ‘케이팝페스타 인 새만금(가칭)’의 새이름 공모전이 열린다.


26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새만금개발청은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9일간 '케이팝페스타 인 새만금'의 새 이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새만금의 대표 축제인 노마드 축제의 정체성과 비전을 토대로, 한류의 중심지로 새롭게 시작하는 새만금만의 특화된 상징성, 대중성, 지속성을 표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이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새만금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 방법은 새만금개발청 페이스북에 게재된 축제 명칭 공모 게시글에 명칭, 기획의도를 설명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 1편과 우수상 2편에게는 상품권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케이팝페스타 인 새만금은 노마드 축제와 연계해 오는 9월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최정상급 한류스타 공연을 비롯해 붐업공연, 케이팝 가수 포토존, 상설행사 등 사전행사로 구성된다. 다만 축제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온라인 생중계도 마련할 방침이다.


새만금개발청 배호열 개발사업국장은 "올해 새만금 통합 축제가 ‘사람이 모이는 새만금’을 만들어 새만금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새만금의 매력을 제대로 알리는 경쟁력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선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unha@g-enews.com

캐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