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퀄컴, 무선 오디오 제조사와 협력 확대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2-26 14:14

center
사진=퀄컴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이 뱅앤올룹슨, 오디오테크니카, JVC, 젠하이저, 카카오, 네이버 등 무선 오디오 제조사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퀄컴이 공개한 '2020 현황 보고서' 설문조사에 따르면 배터리 수명, 향상된 스마트폰 상호운용성,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호출어 작동 음성 비서 기능 및 음질 개선 등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고 있다. 또 게이밍과 영상 미디어 소비에 대한 인기가 커지면서 저지연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연결에 대한 수요가 상승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고객 수요는 여전히 높으며 스피커 네트워킹, 클라우드 기반 음성 비서, 우수한 음질과 향상된 휴대성과 같은 기능도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퀄컴은 오디오 제품군에서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SoC)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퀄컴의 제품군에는 퀄컴 트루와이어리스 미러링, 퀄컴 aptX 어댑티브, 퀄컴 cVc 에코 제거 및 잡음 억제, 퀄컴 어댑티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 기술과 음성 비서 호출어 기능 등을 포함한다.

제임스 채프먼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 음성, 음악 및 웨어러블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퀄컴은 고객사들이 무선 오디오의 진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차세대 기기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은 보다 풍부한 사운드와 직관적인 청취 경험, 그리고 폭넓은 사용 사례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퀄컴은 오디오 브랜드들이 가장 작은 폼 팩터에서도 연장된 배터리 수명과 더불어 차세대 복잡하고 기능이 풍부하며 강력한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고도로 통합된 플랫폼을 특별히 설계했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우크라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