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품 신상]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으로 라면사업 영역 넓힌다 外

아워홈, 홍콩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 간편식으로 출시
롯데제과, 스테디셀러 '꼬깔콘' 찰옥수수맛 선봬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4-08 10:58

center
풀무원의 신제품 '자연은맛있다 정·백·홍 비빔면' 3종. 사진=풀무원
라면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풀무원이 '정·백·홍면'에 이어 '정·백·홍 비빔면'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여름철 계절면 성수기를 앞두고 로스팅 공법으로 만든 비빔면 3종 '자연은맛있다 정·백·홍 비빔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정·백·홍 비빔면은 지난해 8월 말 정·백·홍면을 출시한 이래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라면 신제품이자 '자연은맛있다'의 첫 비빔면이다.

풀무원은 여름철 대세인 비빔면을 출시하되, 그동안 없던 콘셉트로 차별성을 강조한 비빔면을 기획했다. 정·백·홍 비빔면은 로스팅을 거쳐 진하고 또렷한 끝맛을 내는 새로운 비빔면 시리즈다.

정·백·홍 비빔면은 각 제품이 3색의 강한 개성을 지닌다. 풀무원은 다양한 소비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채식 지향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 세분화했다.

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어 먹는 경우가 많은 비빔면 특성을 반영하여 비빔장 중량 정비빔면 50g, 홍비빔면 55g로 기존 비빔면 제품들(30~38g)보다 넉넉하게 담았다.


'정비빔면'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빔면으로,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의 시간 숙성하여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다. 여기에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하여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백비빔면'은 고소한 감칠맛이 뛰어난 매실간장 비빔면으로, 맵지 않은 하얀색 비빔면이다. 매실, 과일, 채소와 숙성 비법 간장을 조합한 액상스프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면에는 메밀을 더해 소스가 잘 배어들며 구수한 향미를 낸다. 참깨와 김 고명 건더기 스프도 들어있다.

'홍비빔면'은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하늘초 물비빔면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더해 더욱 알싸하고 매콤해진 숙성 양념장이 핵심이다. 로스팅 풍미유로 끝맛을 잡은 매콤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고, 넉넉하게 든 비빔장에 물을 타서 먹는 물비빔면 스타일로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도 맛이 연해지지 않는다.

center
아워홈의 신제품 '콘지' 2종.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를 간편식으로 출시했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의 쌀죽과 유사하다. 죽보다 더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총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정성스레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고기 고명을 각각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송송 썬 쪽파, 고수, 생강, 간장, 후추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여 먹으면 속 편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2종, 컵용기 2종으로 포장 형태를 달리해 선보인다. 파우치 제품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총 2종으로, 끓는 물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약 3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컵용기 제품은 다이어트나 건강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2종으로 제품마다 칼로리는 100Kcal 이하다. 컵에 동봉된 고기 고명과 콘지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간편하게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대 3개월까지 냉장 보관 가능하다.

center
롯데제과가 스낵과 아이스크림 협업으로 선보인 '꼬깔콘 찰옥수수맛'.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꼬깔콘 찰옥수수맛은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 대표 옥수수 스낵인 꼬깔콘에 찰옥수수 파우더를 더해 꼬깔콘 원재료인 옥수수 본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꼬깔콘 찰옥수수맛 포장지 디자인 전면에 아이스크림 찰옥수수 제품 디자인을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 간의 협업을 강조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