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부, 삼성·SK 등과 반도체 사태 논의…"종합대책 마련할 것"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1-04-09 08:00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픽사베이

정부와 반도체업계는 최근의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관련 이슈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성윤모 장관 주재로 '반도체협회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성 장관을 비롯해 이정배 반도체협회 회장(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 허염 실리콘마이터스 회장, 이창한 반도체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와 업계는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민간투자 확대 ▲인력 양성 ▲차량용 반도체 부족 대응방안 ▲차세대 전력반도체·AI 반도체와 같은 신시장 개척 등 반도체 관련 최근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반도체협회 회장단은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산업계 건의문'을 전달하고 향후 정책에 반영할 것을 요청했다.

구체적으로 ▲국내 반도체 제조시설 구축 확대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확대 ▲인재 양성과 공급 ▲국내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 지원 ▲반도체 산업을 둘러싼 국제 정세에 능동적 대응을 위한 정부 지원 등을 건의했다.

성 장관은 "최근 반도체산업은 기업 간 경쟁을 넘어 국가 간 경쟁에 직면한 만큼, 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할 시점"이라며 "회의에서 제기된 업계의 대정부 건의사항을 반영, 'K-반도체 벨트 전략'을 수립해서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배 사장은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정부 차원의 종합적 지원 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국내 반도체 제조시설 확대에 대한 세액 공제 등 정부의 정책 지원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