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파세코 "선풍기·서큘레이터 팬 떼어내 보관, 참 편해요" 접이식 무선제품 '눈길'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 출시...몸체와 분리해 눕혀서 1대 공간에 5대 보관 가능

이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4-19 15:30

center
파세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 제품과 팬을 떼어내 보관한 모습. 사진=파세코
다가올 여름철에 에어컨만큼이나 필요한 쿨(Cool) 가전이라면 단연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여름철이 지나면 선풍기·서큘레이터를 보관하는 문제가 여간 불편하게 아니다.

원형의 팬 헤드(날개와 커버)와 스탠드 바디(몸체)의 일체형인 탓에 보관 공간 확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종합가전 브랜드 파세코가 이같은 스탠드형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보관의 불편함을 파격적으로 개선한 폴더블 코드리스(접이식 무선) 팬 제품을 내놓아 시선을 끌고 있다.


파세코의 혁신형 신제품은 ‘파세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이다. BLDC는 ‘Bruchless DC’ 모터를 적용한 제품으로, 모터에 동력을 전달하는 브러시(Bruch)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함으로써 모터 수명을 크게 상승시킨 모델이다.

팬과 바디를 분리해 BLDC팬을 보관이 쉽도록 납작하게 접을 수 있는 혁신 제품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실제로 일반 선풍기 1대 보관 공간에 파세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면 최대 5대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보관 편의성과 함께 사용 편리함도 더했다. 무선 방식으로 내장형 배터리를 적용해 충전만 하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충전으로 6시간(1단 기준)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제품 사용도 가능하다.

BLDC 모터는 1~8단계에 걸쳐 정밀한 풍량 조절이 가능해, 실내온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팬의 높이도 최소 16㎝, 최대 57㎝까지 스탠드 조절 가능하며,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휴대용 손잡이를 적용했다.

한편, 파세코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 4종을 오는 20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홈쇼핑·가전전문점·온라인몰 등에 차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올해 모두 11종의 접이식 서큘레이터와 DC팬을 선보일 예정이며, 접이식 10인치 서큘레이터와 1 2인치 DC팬도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

베네수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