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연동 파생상품 거래 시작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1-05-09 13:00

center
골드만삭스가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진=로이터
골드만삭스가 월스트리트의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5위의 은행인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의 가격에 연동하는 역외 선물환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했다. 이 상품은 현금으로 결제된다.

골드만삭스는 컴벌랜드DRW를 거래 파트너로 해 CME(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을 블록 거래로 사고 파는 방식으로 비트코인의 변동성으로부터 리스크를 헤지한다.

이는 골드만삭스가 올 초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다시 시작한 데 따른 것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선물과 인도 불가 선물 거래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비트코인은 최근 몇 달 사이 공인된 주류 상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CNBC는 올해 초 모건스탠리가 미국 대형 은행 최초로 자사 자산운용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펀드에 가입할 기회를 제공했다고 보도했다.

코인데스크는 또 JP모건이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비트코인 펀드에 특정 고객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뉴욕 멜론은행은 지난 2월 고객이 디지털 자산을 보유·이체·발행할 수 있도록 새 사업부서를 구성했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도 2개 펀드에 비트코인을 적격 투자 상품으로 추가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