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美 직상장 기업들 이번주 실적발표..."로블록스·팔란티어 주목"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1-05-11 00:48


로블록스는 10일(현지시간) 오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사진 = 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로블록스는 10일(현지시간) 오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사진 = 로이터


로블록스, 코인베이스 등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 직상장을 통해 데뷔한 기업들 중 이번주 1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로블록스와 팔란티어를 주목해야 한다고 CNBC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심플러 트레이딩의 다니엘 셰이 옵션 부문 애널리스트는 "전 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블록스를 주목하고 있다"라면서 "로블록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약간 의심스럽지만 수익성이 정말 높기 때문에 주식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지난 3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 주식시장에 직상장했다.

팩트셋이 조사한 전문가들은 로블록스가 1분기 5억 731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셰이 애널리스트는 "로블록스 가격이 어느 쪽으로든 조정을 받으면 우리는 매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6일 투자은행 JP모건은 로블록스에 대한 리포트를 처음으로 발간하면서 85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로블록스는 게임회사지만 게임 자체가 메타버스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meta)'과 '우주(universe)'의 합성어다. 온라인 속 가상세계에서 가상인물(아바타)로 구현된 개인들이 단순한 소통을 넘어 소비, 업무 등 일상생활에 준하는 활동을 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로블록스는 게임 안에서 사용자들이 만든 게임을 다른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이지만 동시에 게임 플랫폼인 셈이다.

알렉시아 쿼드라니(Alexia Quadrani) JP모건 애널리스트는 "시장이 플랫폼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면서 "광고, 전자상거래 등 메타버스의 확장이 일어날 때마다 상승 동력이 커질 것이고 투자자들에게 장기 수익을 가져다 주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이퍼 샌들러의 크레이그 존슨 기술시장전략가는 2020년 9월 미국 주식시장에 직상장한 미국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팔란티어에 대해 약세론을 주장했다.

존슨 전략가는 "기술 분석 결과 모든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팔란티어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팔란티어가 10달러까지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험보상 수준도 약화됐다"라면서 "매번 50일 이동 평균까지 올라갈 때마다 실패해 우리는 팔란티어 주식에 대한 투자를 지금 추천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로블록스와 팔란티어 주가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오전 11시 41분(한국시간 오전 0시 41분) 각각 1.55% 하락한 66.85달러, 5.85% 내린 18.65달러를 기록 중이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