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스닥 상장 캐나다 비트코인 펀드 두바이에서 첫 거래…중동도 암호 화폐 열픙 속으로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6-23 18:32

나스닥에 상장된 캐나다의 비트코인 펀드가 중동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거래돼 11% 오른 가격이 형성됐다.이미지 확대보기
나스닥에 상장된 캐나다의 비트코인 펀드가 중동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거래돼 11% 오른 가격이 형성됐다.

미국 나스닥거래소에 상장된 캐나다의 비트코인 펀드가 암호 화폐가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중동에서 처음으로 거래됐다. 나스닥 두바이의 웹 사이트에 있는 가격에 따르면 주가는 현지시각 12시 5분 기준 초기 가격 34.57달러보다 11% 오른 38.40달러에 거래됐다.

이 캐나다 펀드는 지난해 토론토에서 처음으로 주요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두바이의 등록 목적은 전 세계 모든 시간에 거래되는 것이다. 전망에 따르면 비트코인 펀드는 암호 화폐에 대한 직접투자의 안전한 대안으로 장기보유 비트코인에 투자한다. 그 펀드는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 변동에 대해 투기하지 않는다.

불과 6주 전만 해도 비트코인은 월가와 소매투자자들의 따뜻한 포옹 속에 6만 달러 가까이 거래됐다. 그러나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제기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 제기와 중국으로부터의 단속은 최근 몇 주 동안 하락으로 이어졌고 화요일에는 가격이 3만 달러 선 아래로 잠시 떨어졌다.

현재 비트코인은 전날보다 7% 이상 오른 3만4000달러, 이더리움은 5% 이상 오른 1980달러 안팎에 거래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