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독일 온라인은행 Comdirect, 21shares와 제휴 ‘은퇴 플랜’ 11종 암호화폐 ETP 제공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7-18 00:00

center
독일 온라인은행 콤디렉트(Comdirect)가 지난 화요일 스위스의 자산운용업체 21shar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투자를 은퇴 계획에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

약 3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독일의 온라인 은행 콤디렉트(Comdirect)가 지난 화요일 스위스에 본거지를 둔 자산운용업체 21shar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투자를 은퇴 계획에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 현재 콤디렉트는 21shares의 11종 암호화폐 교환거래상품(ETP)을 제공하고 있다. 콤디렉트는 이와 함께 독일에서 온라인 중개, 은행 업무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혁신적인 파트너십에서 21shares는 온라인 중개 저축계획 프로그램(Spar 계획)에 물리적으로 지원되는 암호화 ETP의 유일한 공급자 역할을 하게 된다. 11개의 ETP는 현재 독일에 상장되어 있으며 수수료 없이 콤디렉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ETP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 비트코인 ​​캐시, 폴카닷, 스텔라, 카르다노, 솔라나 등에 대한 투자를 제공한다.


21shares의 CEO인 하니 래쉬완(Hany Rashwan)은 “2019년 대부분의 독일 거래소에 100% 물리적으로 뒷받침되는 비트코인 ​​ETP를 완전히 담보로 상장한 최초의 암호화폐 발행사”라고 설명했다. 또 현재 “Xetra에서만 4개의 ​​암호화폐 ETP를 허용하는 유일한 발행자”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또한 2018년에 SIX 스위스 거래소에 세계 최초의 물리적으로 지원되는 암호화폐 ETP를 상장했한 바 있다.

래쉬완은 “지금까지 어떤 암호화폐 제품에도 사용할 수 없었던 옵션인 콤디렉트 덕분에 저축 계획에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자산을 추가하려는 독일 고객에게 강력한 옵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파트너십 제휴 의미를 설명했다.

콤디렉트의 제품 관리자이자 암호화폐 저축 계획 개시자인 르네 루이 델리외(Rene Louis Delrieux)는 “투자자들은 이제 우리의 까다로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고, 시장 참여를 보장하는 21shares의 암호화 ETP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추가 서비스는 즉각적인 사용을 위한 유연성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김경수 편집위원

중국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