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일론 머스크-잭 도시- 캐시 우드, '비트코인 끝장 토론' 예고 암호화폐 팬들 관심 집중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7-21 00:01

일론 머스크, 잭 도시, 캐시 우드 등 암호화폐 지지자 3인방이 현지시각 21일 비트코인 이벤트에서 실시간 토론이 예정되면서 전 세계 암호화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잭 도시, 캐시 우드 등 암호화폐 지지자 3인방이 현지시각 21일 비트코인 이벤트에서 실시간 토론이 예정되면서 전 세계 암호화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 잭 도시 및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 캐시 우드 등 암호화폐 부문서 영향력이 막강한 ‘거물’ 3인이 현지시각 19일 비트코인 ​​이벤트 ‘The ₿ Word’에서 연사로 참여해 ‘끝장 토론’을 벌이게 됐다.

이벤트 주최자는 행사는 이날 12시에 개막될 예정이며, 세 사람의 실시간 토론은 현지시각 21일 수요일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머스크와 도시는 지난 6월에 열린 ‘The ₿ Word’ 행사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토론을 합의했다. 도시는 당시 머스크에게 “당신과 나는 이벤트에서 대화를 나누자. 모든 호기심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의했다.

이벤트 웹사이트에 따르면 ‘The ₿ Word’는 비트코인에 대한 주류 서사성을 이해하고, 낙인을 없애고, 기관이 이를 수용할 방법을 설명하고, 지원이 필요한 네트워크 영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라고 이벤트의 성격을 밝혔다. 이 행사는 암호화폐 산업 리더들의 글로벌 연합인 CCI(Crypto Council for Innovation)가 주최한다.

토론 주제에는 비트코인의 신비화, 경제적 권한 부여를 위한 도구로서의 비트코인에 대한 실시간 토론, 개발자 생태계 지원, 네트워크 보안, 규제 및 정신 보존 등이 포함된다.

이벤트에는 체인코드랩스의 아담 조나스(Adam Jonas), 스퀘어의 코너 오쿠스Conor Okus, Hester Peirce(SEC), OK코인의 홍 팡(Hong Fang), 페퍼 캐피탈의 존 페퍼(John Pfeffer), 린 앨든 투자의 린 앨든(Lyn Alden), 캐슬 아일랜드의 닉 카터(Nic Carter), MIT 디지털 화폐 이니셔티브의 네하 나룰라 박사(Dr. Neha Narula), 비트코인 팟캐스터 피터 맥코맥(Peter McCormack), 체이널리시스의 필립 그래드웰(Phillip Gradwell) 아크 인베스트의 샘 코러스(Sam Korus), 스퀘어의 스티브 리(Steve Lee) 등의 프레젠테이션이 포함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