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단독] '새콤달콤'·'제8일의 밤' 등 넷플릭스 직행 韓 영화, 내달 CGV 공개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8-20 10:59

사진=온라인등급분류서비스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온라인등급분류서비스 캡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넷플릭스로 직행한 한국영화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20일 영화계에 따르면 영화전단지와 포스터 등을 제작하는 국내 인쇄업체가 '넷플릭스를 CGV하다'라는 이름의 '영화광고선전물'에 대한 심의를 신청했다.
영화계 관계자는 "그동안 극장가 사정으로 넷플릭스 직행한 영화들이 특별전을 통해 일부 극장에서 공개하려고 한다"며 "자세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9월 중이 될 것으로 보이고 CGV 일부 극장에서 기획전 형태로 상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넷플릭스는 '새콤달콤', '제8일의 밤', '차인표', '낙원의 밤' 등 한국영화에 대한 재심의를 신청한 바 있다. 당초 이 영화들은 VOD 직행 영화인 만큼 '국내비디오'로 심의를 받았으나 재심의에서는 '국내영화'로 심의를 받았다. 이 때문에 영화계에서는 극장 개봉을 염두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이 밖에 '국내영화'로 심의를 받은 '사냥의 시간'이나 '승리호'의 극장 개봉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현재 자세한 상영작이나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당시 넷플릭스 측은 "마케팅 활동 차원에서 재심의를 신청한 것"이라며 "구체적인 마케팅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밝힌 바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