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하이마트,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취득

황영근 대표 "ESG경영 지속할 것"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9-15 11:33

롯데하이마트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롯데하이마트는 15일 오전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인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받고 서울 강남구 롯데하이마트 본사 사옥에서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에는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가 참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환경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삼았는지, 구체적인 실행 목표를 수립하고 이행하는지 등을 평가해 인증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환경경영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기획, 운영하며 성과를 평가하고 보완하는 프로세스를 갖춘 점을 인정받았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환경경영 실천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며 "가전유통기업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ESG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환경경영 슬로건 '그린 유 스마일'을 선포해 환경경영 실천 의지를 다진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경영을 펼치고 있다.
전국 440여 개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조명을 LED로 교체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기존에 쓰던 포장재와 쇼핑백은 FSC(산림관리협의회, 지속가능 산림경영 확산을 위해 설립된 국제NGO) 인증 마크를 받은 친환경 용지로 교체했다.

지난 7월에는 전국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하고 두 달간(7월 1일 ~ 8월 31일) 중소형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제품도 재생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