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누스, 美 가구수입업체 손배 소송 청구액에 "1억 달러, 근거없는 액수"

"캡 엑스포트 측에 법적 조치로 강력히 대응할 것"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9-17 11:35

center
지누스는 미국 현지 가구 수입업체와의 소송 중 언급된 청구액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지누스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올해 시작된 미국 현지 가구 수입업체와의 소송에서 입증되지 않은 사실에 기반한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17일 지누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매트리스 배송에 필요한 포장 기술 특허권 문제로 올 초부터 미국 '캡 엑스포트'와 갈등을 빚었다.

캡 엑스포트가 해당 특허권을 침해했다는 소지가 있어 지누스가 1차로 110만 달러 규모의 소송을 걸었고, 그 결과 지누스가 승소했다. 이에 불복해 캡 엑스포트가 항소를 했고 여기에서 지누스가 패하면서 110만 달러를 받지 못하게 됐다. 이후 캡 엑스포트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민사)을 청구했고 그 금액이 1억 달러에 이른다.

지누스 관계자는 “1억 달러는 앞선 사건을 따져봤을 때 근거없는 액수이며, 캡 엑스포트가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에 대해 당사는 법과 절차에 따라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실제로 캡 엑스포트가 지누스에 보낸 청구 취지에는 명확하게 확정적인 손해배상 청구 금액이 기재돼 있지 않다”면서 "캡 엑스포트가 법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사실에 기반해 소장의 배경설명 부분에 추측성으로 언급한 금액이 확정적인 손해배상 청구금액으로 잘못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지누스 관계자는 “현재 이 일로 미국에서 지누스의 이미지는 큰 타격을 입었으며 주가도 폭락하고 있다. 근거없는 주장에 대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면서 “법적 절차로 사실이 아님을 밝힐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태국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