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치킨세상] 치킨 프랜차이즈, 추석 연휴 앞두고 '고객 모시기' 박차

bhc·굽네치킨, 17일 치킨 할인 프로모션 개최
BBQ는 치킨과 어울리는 맥주 '치얼스' 내놔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9-17 16:47

center
BBQ는 '제주맥주'와 협업해 맥주 '치얼스'를 출시했다. 사진=제너시스BBQ
BBQ, 제주맥주와 협업해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맥주 ‘치얼스’ 출시

제너시스BBQ(이하 BBQ)가 ‘제주맥주’와 함께 맥주 ‘치얼스(Chieers)’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제주맥주와 제휴를 맺고 라거 중심의 치맥 시장을 에일 맥주로 재편하고 치맥 미식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양사는 맥주 개발을 위해 MOU 체결 이전부터 약 2년간 협업하며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맥주 레시피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500㎖ 캔 맥주인 치얼스는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마트에서 살 수 있다. BBQ는 향후 직영점과 가맹점 입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하고 치맥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주는 응원의 치맥’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치킨(Chicken)과 맥주(Beer)를 결합한 직관적인 이름뿐만 아니라, 치킨과의 건배(페어링)라는 의미와 스스로에 대한 응원을 의미하는 중의성을 담았다.

치맥을 위해 탄생한 맥주답게 가볍고 산뜻한 아로마 향이 더해져 음용 욕구를 더욱 돋운다. 제품은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4.1도의 에일 타입 맥주로 누구나 마시기 편하게 만들어졌다.

겉 포장에 ‘치킨과 건배’라는 문구를 넣고 시인성 높은 색상과 질감의 무늬를 활용한 점도 특징이다.

교촌치킨, 두 번째 투고 매장 '파라다이스 도고점' 개점

center
교촌치킨은 최근 국내 유명 리조트에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지난 9일 국내 유명 리조트에 투고(To-go, 테이크 아웃) 매장을 열었다.


교촌치킨 투고 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과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고객에게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이번에 문을 연 파라다이스 도고점은 지난해 경상북도 포항시에 개점한 화진점에 이은 두 번째 투고 매장이다.

교촌치킨 투고 파라다이스 도고점은 충청남도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의 워터파크 안에 약 40평 규모로 들어섰다. 고객은 주문 후 조리된 치킨을 즉시 받아 워터파크 내 마련된 홀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스파, 수영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보유해 가족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곳으로, 교촌치킨은 물놀이를 즐긴 후 투고매장에서 바로 치킨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번 투고 매장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가족들과 함께 리조트에서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매장을 선보였다”면서 “앞으로 국내 유명 리조트는 물론이고 다양한 관광지에 입점해 고객들의 여행에 교촌치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추석 연휴 ‘나홀로족’을 위한 깜짝 댓글 행사 개최

center
bhc치킨은 17일 하루 '혼치세트' 관련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사진=bhc치킨


bhc치킨은 올 추석 연휴 기간 혼자서 시간을 즐길 이들을 겨냥해 17일 단 하루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의 ‘보기’ 중 ‘혼치 세트’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행사에 응모된다. BSR은 bhc가 2017년부터 가동한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bhc치킨은 당첨자를 오는 18일 BSR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혼치 세트는 지난 7월 배달 앱 전용 메뉴로 출시됐다. bhc 최고 인기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치킨 메뉴 4종과 사이드 메뉴인 치즈 볼(5개)로 꾸린 세트다.

bhc치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이어져 추석 연휴 기간에도 배달 음식을 찾는 고객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이번 행사로 1인 가구를 포함한 많은 이들이 bhc치킨과 함께 즐거운 추석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굽네치킨, 추석맞이 배민쇼핑라이브 개최최대 7000원 할인

center
굽네치킨은 17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으로 '굽네 갈릭마왕, 바게트볼 갈릭크림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굽네치킨


굽네치킨은 17일 오후 7시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 쇼핑라이브’에서 자사 인기 메뉴인 ‘굽네 갈릭마왕‧바게트볼 갈릭크림 세트’를 최대 7000원 할인 판매한다.

굽네치킨은 배민 쇼핑라이브 실시간 시청자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채팅창 댓글로 구매 인증한 선착순 50명에게 ‘굽네 갈비천왕’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굽네 갈릭마왕은 지난 4월 출시된 신메뉴로 달콤하면서 알싸한 맛이 특징이다. 국산 꿀에 국산 다진 마늘을 듬뿍 넣은 특제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바삭한 갈릭 크러쉬를 얹었다.

세트에 포함되는 바게트볼 갈릭크림은 20~3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굽네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버터와 갈릭 소스를 바른 바게트볼 안에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를 듬뿍 채웠다.

또 굽네치킨은 배민에서 ‘굽네 추석 세트’를 3000원 할인한다. 배민 브랜드관에서 굽네치킨 키워드를 선택한 후 원하는 행사 메뉴를 선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굽네치킨의 다양한 치킨, 피자 메뉴들을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면서 “집에서 추석 연휴를 보내는 소비자들이 굽네치킨의 메뉴를 먹고 즐거운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필리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