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승인…특정 위험이 있는 기타 펀드로 규정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9-29 16:58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은 수요일 처음으로 ‘크립토 마켓 인덱스 펀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은 수요일 처음으로 ‘크립토 마켓 인덱스 펀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스위스의 금융시장 감독관이 수요일에 주로 암호화 자산에 투자하는 스위스 최초의 펀드를 승인했다고 말했다.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은 이날 성명에서 “크립토 마켓 인덱스 펀드는 적격 투자자로 제한되는 특정 위험이 있는 대체 투자를 위한 기타 펀드로 분류된다”고 밝혔다.

암호화 자산은 블록체인 또는 분산 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에 대해 FINMA는 “진지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금융 시장법의 기존 조항을 일관되게 기술 중립적인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FINMA는 암호화 자산은 특정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에 펀드가 충분히 큰 거래량을 가진 기존 자산에만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을 포함한 특정 요구 사항을 승인과 연계했다고 말했다.

FINMA는 또한 국제 자금 세탁 방지기구(Financial Action Task Force)의 회원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해당 자금 세탁 방지 규정의 적용을 받는 기존 거래 상대방 및 플랫폼을 통해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