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마크 큐반 “이더리움-도지코인이 암호화폐 투자 대상으로 좋다”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1-10-14 10:34

center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은 “이더리움과 도지코인이 암호화폐 투자 대상으로 좋다”고 추천했다. 사진=로이터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이자 억만장자 투자자인 마크 큐반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모든 암호화폐가 그랬던 것은 아니다.


큐반은 CNBC의 ‘메이크 잇’ 프로그램에 출연, 초기 투자자나 신규 투자자에게 어떤 암호화폐를 추천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투자자로서 나는 이더리움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금보다 ‘더 좋은’ 금"이라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시장과 대형 투자자들의 영향을 배우기 위해 큐반은 밈에서 영감을 받은 도지코인을 추천했다. 도지코인은 도지코인 커뮤니티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등 도지코인 지지자들의 영향으로 시장 가치 면에서 10대 암호화폐에 들어갔다. 큐반은 또 도지코인이 재미삼아 할 수 있는 코인이라고 언급했다.

큐반은 그러나 금융 전문가들이 대체로 암호화폐가 위험하고, 변동성이 크며, 투기 상품이라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며, 투자자들은 그들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투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큐반은 암호화폐에 적극 투자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은 물론 기타 알트코인, NFT(대체불가능토큰), 그리고 많은 블록체인 회사들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큐반이 이더리움, 비트코인, 도지코인을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4월 ‘델파이 팟캐스트’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 또는 코드 모음은 실제로 모든 것을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스마트 계약이 디파이(DeFi), 즉 분산형 금융, 애플리케이션 및 NFT를 포함해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큐반은 이더리움이 진정한 통화에 가깝다고 본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의 경우 알고리즘적 희소성 때문에 금보다 더 나은 대안이라고 주장했다.

도지코인은 처음에는 장난이나 농담처럼 만들어졌지만 큐반은 도지코인의 독특한 사용 사례를 주목했다. "도짘인은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를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수단"이라는 것이다. 그는 "도지코인 공동체는 그것을 상품 교환의 매개체로 사용하는 부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지적했다.

큐반은 그의 11세인 아들 제이크와 함께 소량의 도지코인을 구입했는데, 이는 큐반이 아들에게 암호화폐를 교육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인도네시아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