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호남대 정보통신공학과, 제조AI 교육과정 돌입

3학년 10명 참여…내년 12월까지 제조AI 입문·심화·응용·실무 과정

오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1-10-14 10:44

이미지 확대보기
호남대학교가 정보통신공학 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학과장 이양원)는 2021년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인 ‘중소제조기업을 위한 제조AI응용 실무 인력양성’ 주관학과(책임교수 강미영) 선정사업 일환으로 12일 제조AI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수강생 모집 공고를 거쳐 선발된 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학생 10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내년 12월까지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는 다양한 장학 혜택, 노트북 대여,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과도 연계돼 추진된다.

세부 교육과정은 제조AI 입문 과정(3학년 2학기), 제조AI 심화 과정(3학년 동계), 제조AI 응용 과정(4학년 1학기), 제조AI 실무 과정(4학년 하계, 2학기)으로 구성됐다. 12일 시작된 제조AI 입문 과정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이양원 교수는 ‘프로젝트 입문’ 과정을 소개하며 “새로운 영역을 공부하는데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함께 하자”며 학습을 독려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졸업후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다"고 말했다.
정제평 호남대학교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장은 “선발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좋은 기회인만큼 과정을 잘 이수하기를 바라고 호남대를 대표하는 책임감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