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지스타 2021]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ESG 위원회 이미 설립...위믹스 거래 활성화할 것"

유니세프에 장기간 재정 지원...디지털 치료제 관련 협업 고려
위믹스 빗썸 상장 폐지는 루머...톱50 거래소 전체 상장이 목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11-18 16:10

지스타 2021에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진행한 기자 간담회 전경.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지스타 2021에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진행한 기자 간담회 전경.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지스타 2021 기자 간담회에서 '미르4'를 위시한 P2E 게임 시장의 미래를 내다본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ESG 경영, 위믹스 코인에 관한 전망도 내놓았다.

장현국 대표는 이날 "최근 위메이드 안에 ESG위원회를 설립했다"며 "환경, 사회, 경영 구조 등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공부하고 준비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지난 8일 유니세프(UNICEF)와 세계 어린이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한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장 대표는 "단편적인 기부로 끝나는 게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재정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치료제는 환자 치료 목적으로 활용되는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일컫는 말로, 주로 정신 질환 치료에 활용된다. 사진=Getty이미지 확대보기
디지털 치료제는 환자 치료 목적으로 활용되는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일컫는 말로, 주로 정신 질환 치료에 활용된다. 사진=Getty

이어 "최근 바이오 업계에서 정신 질환 등에 활용되는 '디지털 치료제'가 화두"라며 "아동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는 게임 형태를 띄는 경우가 많은 만큼, 관련 분야에서 유니세프와 협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선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외에도 위메이드 대표 암호 화폐 위믹스(WEMIX)에 관한 질문도 이어졌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위믹스가 상장 폐지되는 이슈가 거론됐다.

금융위원회가 지난 9월 발표한 특정금융거래정보법 개정안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가 자체 개발 코인, 관계사 코인을 상장하는 것은 금지된다. 위메이드는 빗썸 최대 주주인 비덴트의 2대 주주로, 장현국 대표는 비덴트의 사내이사로 재임 중이다.

위믹스 로고. 사진=위메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위믹스 로고. 사진=위메이드

위믹스가 상장 폐지될 가능성에 대해 장 대표는 "법적 검토를 통해 위믹스 빗썸 상장은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났다"며 "위믹스가 상장폐지 될 수도 있다는 것은 악의적인 루머"라고 강조했다.

연달아 "빗썸은 국내 블록체인 관련 규제를 우려하고 있으며, 위메이드와 빗썸의 협업은 해외 시장 공략에 한정된다"고 덧붙였다.
위믹스는 앞서 코빗 등 대형 거래소에 상장됐으나, 위메이드는 관련 발표를 진행하지 않았다. 장현국 대표는 이에 대해 "거래소 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위믹스가 게임 플랫폼의 기축 통화로 자리잡는 것을 넘어 가상 자산으로서 거래가 활성화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글로벌 암호 화폐 거래량 톱50 안에 들어간 모든 거래소에 위믹스를 상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