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머스크 “트위터 크리에이터, 유튜브보다 10% 더 주겠다”

김현철 기자

기사입력 : 2022-11-13 15:39



일론 머스크 트위터 새 총수.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트위터 새 총수. 사진=로이터

유튜브 방식의 수익공유 모델을 자신이 인수한 트위터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유튜브에 선전포고를 한 일론 머스크 트위터 새 총수가 트위터에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보다 10% 많은 수익이 돌아가게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더버지에 따르면 머스크는 지난 10일 트위터 인수 뒤 처음으로 가진 직원 간담회에서 트위터에서 활동하게 되는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보다 10% 많은 수익을 제공할 계획이니 잘 나가는 유튜버들에게 연락해 트위터로 옮겨탈 것을 권유하는데 나서달라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머스크는 “적어도 유튜브와 비슷한 수준의 보상책을 제공한다면 유튜버들이 트위터로 갈아타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는 긴 동영상을 올리는 크리에이터의 경우 광고수익의 55%를 크리에이터에게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다만 트위터에 현재 올릴 수 있는 동영상의 길이가 짧은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며 이를 조속히 개선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현재 트위터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분량은 140초로 제한돼 있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