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바이두 지원 청소차 자율주행 스타트업 YCZX, 자율주행 청소차 출시

양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3-01-16 03:49

YCZX가 개발한 자율주행 청소차. 사진=YCZX이미지 확대보기
YCZX가 개발한 자율주행 청소차. 사진=YCZX
바이두가 지원한 청소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업체 윈촹쯔싱(YCZX)이 자율주행 청소차를 출시했다고 시나닷컴이 1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YCZX는 프리(Pre)-A 플러스 라운드를 통해 바이두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조달한 자금으로 자율주행 청소차 사업과 연구·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YCZX의 바이윈룽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우리는 자율주행 청소차의 양산에 중점을 두고, 기술·제품·운영을 통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율주행 기술을 추진하고 자율주행 생태 시스템을 구축한 바이두의 투자를 유치해 자사 기술 개발과 제품 개선, 사업 추진 등의 발전을 가속화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YCZX는 지난 2021년 3월에 설립했으며 환경위생 산업을 둘러싼 자율주행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자율주행 청소차의 운행 솔루션을 개발했다.

앞서 YCZX는 ZUF 캐피털과 니오 캐피털 등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중국의 자율주행 청소차는 시범 운행에서 대규모 운행으로 전환하고 시장 규모는 대폭 성장할 전망이다.

시장의 예측에 따르면 2025년까지 중국에서 운행하는 자율주행 청소차는 약 30만 대, 시장 규모는 2700억 위안(약 49조9851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YCZX가 개발한 자율주행 청소차 YC-200은 공원, 공장, 대학교, 인도와 골목 등에서 운행하고 있으며 지방 당국을 위해 ‘YC-800’ 청소차를 테스트하고 있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