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종배 시의원 “시민안전 위협 전장연 시위 중단해야”

- 전장연 시위로 인한 시민안전 위협 문제 조속히 해결토록 요구
- 공영방송으로서 TBS 개혁 필요성 강조
- 조희연 교육감의 해직 교사 특별 채용 관련 1심 유죄에 따른 사퇴 요구

노춘호 기자

기사입력 : 2023-02-22 16:50

이종배 서울시의원 시정 질문 중이미지 확대보기
이종배 서울시의원 시정 질문 중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배 의원(국민의힘)은 21일 열린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서울시에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 시위 중단과 미디어재단 TBS 개혁, 조희연 교육감의 사퇴를 강하게 요구했다.

이종배 의원은 “전장연은 철제사다리를 목에 걸고 지하철 중단 시위를 하는데, 과거 지하철 사이에 철근이 끼어 과전류로 인한 화재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다”면서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시위가 더 이상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며 서울시의 무관용에 따른 원칙적인 대응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오세훈 시장은 “더 이상 이 같은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서울경찰청과 협조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이 의원은 미디어재단TBS에 대해 “시의회가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어렵게 TBS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며 “TBS 개혁이 무산된다면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께 돌아갈 수 있는 만큼 공영방송을 정상화해 공영방송으로서의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며, TBS 개혁에 박차를 가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교육청과 관련해서 이 의원은 조희연 교육감의 지난 1월 27일 해직교사 특별채용 혐의에 따른 1심 유죄 판결(징역 1년6개월, 집행유예 2년 선고)을 거론하면서 조 교육감의 조속한 사퇴를 요구했다.

이 의원은 “이번 1심의 유죄 유무를 떠나 해당 채용은 불법적이고 불공정했다. 우리 아이들에게 공정의 가치를 가르쳐야 할 교육감이 편법·불법을 저질렀다는 사실에 대해 과연 교육감으로써 자질이 있는지 의문이다”라며 “재판 결과를 끝까지 지켜봐달라는 조 교육감의 발언은 시민과 의회를 모독하는 것”이라며 거듭 사퇴를 요구 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